반방비 인상 겨울 인기 방한 용품들
난방비 인상 겨울 인기 방한 용품
난방비 인상으로 인해 겨울철 인기 방한 용품들이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최근 한파가 몰아친 것도 방한 용품 수요가 느는 것에 영향을 주고 있는데요!
하지만 무엇보다도 난방비 인상 영향 때문에 부담이 커졌고 사람들은 보일러 대신 방한 용품에 의지 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현재 많이 찾고 있는 겨울 인기 방한 용품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방한용품 전기매트와 온수매트입니다.
2. 방한용품 전기 힌터 및 온풍기와 열선풍기입니다.
3. 방한 텐트입니다.
4. 방한 마스크입니다.
위와 같은 방한 용품들이 겨울철 반방비를 아끼기 위해 사람들이 주로 찾는 것들입니다.
한 인터넷 쇼핑몰에서는 난방텐트 판매량이 전주에 비해 95% 증가했다고 말했습니다.
전기매트는 65%, 전기히터 62%, 온수매트 58%, 온풍기 58% 였습니다.
하지만 이중에서도 방한용품으로 가장 많이 팔린 것은 전기장판과, 난방텐트입니다.
전기장판은 251%, 난방텐트는 97%의 판매량이 증가했습니다.
사람들의 체온을 유지해 주는 방한 마스크도 100%나 늘었습니다.
물론 1월에 갑작스러운 한파가 찾아오면서 판매량이 증가한 것입니다. 하지만 그에 더해 도시가스 요금 인상 즉 난방비 인상은 더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난방비 폭탄 고지서를 받은 사람들이 보일러 난방을 하기보다는 방한용품으로 겨울을 지내는 것을 택하는 것 같습니다.
지난달 난방을 작년과 비슷하게 했는데도 가스비가 두 배가 넘게 나왔다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따라서 난방비가 적정돼서 방한용품을 구매한 것입니다. 또한 어떤 사람들은 실내 온도를 낮추는 대신 방한 용품으로 겨울 난방비를 아껴보려 한다고 이야기했습니다.
앞으로 난방비에 대한 사람들의 부담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유는 정부가 2분기 가스요금을 한차례 더 인상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해서 난방비 인상으로 인해 사람들이 많이 찾는 겨울철 인기 방한 용품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